파주시는 신성교통(주)의 금촌차고지가 오는 6월 15일부터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금촌차고지를 기점으로 운행 중인 노선은 맥금·교하 차고지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조정된 노선은 6월 15일 화요일 첫차부터 적용된다. 맥금동 차고지로 이전되는 노선은 38번 등 10개 노선 시내버스와 2개 노선 마을버스며, 교하차고지로 이전되는 노선은 567번 시내버스와 025번 등 3개 마을버스다.
이 중 맥금동 차고지로 이전되는 시내버스 567번은 금촌 구간을 운행하지 않고, 3번은 금촌차고지 및 금촌역 구간을 운행하지 않는다. 또한, 교하차고지로 이전하는 025, 034번 마을버스는 운행횟수는 그대로 유지하지만 금촌 일부 구간 노선이 변경되는 만큼 변경사항을 확인한 후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시내버스 567번이 운행하지 않는 금촌차고지, 금촌역, 금촌로터리, 금촌초교, 하지석동 입구 등은 기존 운행 중인 150번 노선을 이용한 후 당하리 이마트, 당하동 삼거리, 당하동, 와동동, 가람마을 3‧4‧6단지에서 환승이 가능하다.
장문규 파주시 대중교통과장은 “금촌차고지가 업체 사정에 의해 불가피하게 폐쇄돼 맥금동 차고지와 교하 차고지로 나누어 출발지를 변경하게 됐지만 변경사항을 시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려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