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5월 3일부터 16일까지 ‘생명사랑 공모전(희망 메시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의 의미를 담은 메시지, 나와 타인에게 삶에 대한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 자살 생각으로 힘겨운 사람에게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다.
1인 1작품 응모 가능하며 글자 수 25자 이내로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자살예방 인식을 개선에 관심 있는 14세 이상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 접수는 QR코드 및 구글 설문지(bit.ly/생명사랑공모전)를 통해 하면 된다.
최종 심사 결과는 5월 28일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고양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www.goyangmaum.org)에 확인하면 된다. 공모 수상작에 대해서는 다양한 자살예방 인식개선 사업 및 홍보 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 박선영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살예방 및 생명의 소중함을 알릴 희망적인 메시지가 많이 응모돼 생명존중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자살예방센터는 2019년 2월 개소해 고양시민의 자살예방을 위한 무료상담과 프로그램, 자살예방교육, 다양한 인식개선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기타 문의는 고양시자살예방센터(☎031-927-9275)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