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21일 임진각에서 파주개성인삼축제를 홍보하고 방문객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제1회 파주전국학생스마트폰 촬영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첫 대회인 파주전국학생스마트폰촬영대회는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파주문화원, 파주예총, 파주상공회의소, (사)한국청소년건전문화육성협회 등이 후원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파주지부 주관으로 마련됐다.
스마트폰 촬영 내용은 축제장 모든 행사사진이며 출품자격은 전국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출품은 축제장내 접수처에서 참가비표를 받은 후 축제사진을 인터넷포털사이트·블로그·카페 등에 1건당 3장 이상 올리고 출품작을 1인 1장 접수처(E-mail : xmanstar@naver.com)로 21일 자정까지 보내면 된다.
시상은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특별상 5명으로 각각 상장 및 문화상품권이 지급되며 출품작의 20%내외 입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입상, 입선작의 저작권은 파주시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파주지부에 귀속되고 부가행사로 이날 축제장을 방문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사진 무료촬영 및 인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출품작에 대해선 22일 오후 1시 심사발표를 개별통지하며 시상식은 당일 오후 4시에 임진각 광장 무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입상작품은 파주시 홍보 등 공적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파주지부(010-4072-9700)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