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도시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이를 이끌어 갈 도시농업관리사 양성을 위해 ‘2021 도시농업전문가반’ 교육생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도시농업전문가반 교육은 오는 4월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총 21회의 교육이 진행되며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심화교육 참가와 연구회 가입 자격을 부여한다.
도시농업전문가반은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관련 해설·교육·지도·기술보급을 위한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 수료와 함께 농화학, 시설원예, 원예, 유기농업, 종자, 화훼장식, 식물보호, 조경 또는 자연생태복원 분야의 기능사 자격증을 첨부하면 농림축산식품부가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전문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이렇게 양성된 전문인력은 도시텃밭, 학교텃밭, 공공정원 및 주변 지역사회의 단체 등에서 도시농업전문강사로 활동한다.
교육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교육대상자에게는 4월 9일 개별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도시농업팀(☎031-940-5205)에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