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서 2021년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방송·영상, 스마트콘텐츠 지식서비스(S/W, IT) 분야의 예비 창업자 및 1인 창조기업(예비창업자 포함)으로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 창업에 도전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독립된 사무공간을 최대 2년 간 무료로 제공받고 특허, 마케팅 지원 등의 선택형 사업비 지원과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각종 창업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장조사, 온라인 마케팅 및 창업 교육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1인 창조기업)는 K-Startup,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입주신청서를 작성해 센터 방문 없이 3월 24일까지 이메일(1center@gipa.or.kr)로 접수하면 되며, 선정 절차는 입주기업 평가, 입주 계약 순이며 2021년 4월 중에 입주하게 된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입주 모집 설명회를 3월 12일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입주신청서 작성 방법, 유의사항에 대해서 안내를 진행할 계획으로, 설명회 신청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 1인 창조기업은 K-Startup,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QR 코드 및 네이버 폼(http://naver.me/5JJYGrXk)으로 신청하면 된다.
진흥원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사업화나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데, 이번에 입주하게 되는 1인 창조기업이 이런 상황을 극복할 수 있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