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나만의 DNA[Dream&Ability]를 찾아라)에 선정되어 오는 9월30일 오전10시~오후2시까지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나만의 DNA[Dream&Ability]를 찾아라’ 진로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자기탐색 시간을 통한 진로에 대한 재능찾기 프로젝트로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물적, 인적자원을 활용하고자 한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약 60여개의 진로·직업 체험부스를 운영, DNA공연관(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DNA 탐색관(진로검사 및 해석), DNA진로상담관(파주북부고등학교 입학상담), DNA체험관(대학생·직업인·멘토상담 및 체험부스 운영), DNA미래관(VR, 드론, 3D프린팅, 로봇제작 체험 등), DNA나눔관(청소년 프리마켓)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진로박람회를 통해 미래변화에 맞추어 창의적인 진로준비 및 또래 간 협력 및 소통기회를 마련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pajuyc.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934-2081~4)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