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유혜림)은 22일 대화동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사무실에서 시청자미디어재단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장영희)와 방송미디어분야에서 활동을 희망하는 여성인재 양성과 관련 분야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방송교육 콘텐츠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의 전문적인 취창업지원 시스템을 결합하여 여성들의 방송미디어 분야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혜림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방송미디어 관련 일자리에 관심이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전문교육과 일자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향후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다양한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두 센터의 첫 협력 사업으로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21일까지 ‘미디어체험 강사양성 과정’ 교육이 실시되며, 본 과정의 수료자는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의 미디어체험 강사로 등록되어 강의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본 과정의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10월18일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www.kycenter.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031-912-8555)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