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2021년도 고양시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지원 금액은 총 9천만 원이며, 사업의 규모와 성격에 따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1999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지원을 위해 성 평등기금을 조성해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249개 사업에 16억2천100여만 원을 지원했다.
특히 이전과 다르게 2021년 이번 공모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공모분야를 확대해 지정공모와 자유공모 두 가지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에 처음 신설된 지정공모 분야의 주제는 ▲성 평등한 디지털미디어 교육사업이다. 자유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폭력근절과 인권보호 사업 ▲가족관계증진 사업 ▲여성 경제활동 촉진 사업 ▲일·생활균형 지원 사업 ▲여성참여 활성화 사업 등 총 6가지 주제가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소재하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 및 민간단체다. 법인 및 단체별로 1건의 사업만 접수 가능하며, 중복신청은 불가능하다.
지원 규모는 총 9천만 원이며, 법인 및 단체별로 사업비의 90%까지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응모된 사업을 대상으로 고양시 성 평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내년 2월중 최종 선정된 법인 및 단체를 발표한다. 선정기준은 ▲사업의 적합성 ▲사업의 파급효과 ▲내용의 참신성 ▲단체의 추진실적 ▲단체의 사업 수행능력 ▲금액산정의 적정성 등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고양시는 성 평등기금을 조성해 249개 사업을 진행하는 등 여성의 인권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왔다.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지정공모까지 공모분야를 확대하는 만큼 성 평등 정책 및 여성친화사업에 관심 있는 법인 및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 성 평등기금 지원사업의 신청기간은 2021년 1월 4일부터 8일까지이며, 고양시 홈페이지(
www.goyang.go.kr) 고시·공고 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평일 업무시간 중에 고양시청 여성가족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고양시청 여성가족과(☎031-8075-3343)로 연락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