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찾아주는 도서관, 코딩 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어린이 진로독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코딩 프로그램’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각각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하도서관 코딩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오는 12월 3일부터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온라인 화상채팅 줌(zoom)으로 메이킹 코딩수업 ‘전도체 펜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조명’ 강좌를 진행한다. 12월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금요일에는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는 컴퓨터 없이 컴퓨터 논리회로와 사고방식을 배우는 코딩수업 ‘언플러그(unplug)’ 강좌를 운영한다.
신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온라인 강의 15명과 오프라인 강의 13명을 접수한다. 온라인 강의의 경우, 수강 중단 시 예비 참가자들을 위해 배부 받은 키트를 도서관으로 반납해 많은 수강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진로교육의 공백이 장기화됐지만 지역 교육문화의 중심인 공공도서관에서 4차 산업의 필수 언어인 코딩 교육을 통해 진로교육의 공백을 메워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ghlib)를 참고하거나 교하도서관 정보봉사팀(☎031-940-5172)에 문의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