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진행, 현재 신청자 모집 중
고양시는 ‘고양시 발달 및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를 대상으로 장애인가족 역량강화프로그램 ‘차근차근 알아보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운영한다.
이번 부모교육은 장애자녀를 양육할 때 필요한 생애주기별 정보 및 장애인복지 정책을 제공해 장애인가족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장애로 인한 가족 해체 관련 사회문제를 예방하고자 마련된다.
‘차근차근 알아보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인원을 날짜별 10명씩으로 제한해 진행하며, 11월 16일과 1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열린다.
11월 16일 오전 10시에는 영유아 발달장애자녀의 부모를 대상으로 ‘내 아이 잘 크고 있나요?’ 강의가 진행된다. 이화여대아동발달센터 김선경 부소장이 강사로 나서 발달 관련 다양한 치료와 교육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이 강의는 고양시 발달 및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다목적실(덕양구 원당로 59번길92 소재)에서 열린다.
11월 17일 오전 10시에는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자녀 부모 대상으로 ㈜꿈앤컴퍼니 박대수 대표의 ‘발달장애 자녀의 진로 설계와 직업 찾기’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 장소는 ‘뜰 안에 치유 농장’(일산동구 식사동 소재)이다.
이번 ‘차근차근 알아보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은 전화 (031-8075-3651)로 개별 신청을 하면 된다.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개인마스크·손 소독제를 비치해 코로나19의 확산에 적극 대비하면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앞으로 보편적인 서비스 제공과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인식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할을 다할 것이며, 장애인 가족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