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협의회장 하동평)는 지난 2일 청년분과(위원장 황세연) 주관으로 일산대진고, 주엽고 학생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통일골든벨 고양시대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온라인 통일골든벨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통일관과 역사관 함양을 통한 통일인재를 육성하고, 통일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 공유로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통일골든벨은 코로나 19로 인해 기존의 대면 집합식 방식에서 각 학교에서 학생들이 휴대폰으로 퀴즈앤과 줌(ZOOM)으로 접속해 문제풀이를 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종우승자 최우수상 주엽고 김윤지, 우수상 주엽고 박제하․이준석, 장려상 대진고 임재형, 주엽고 김민정․황금율 총 6명의 학생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학업을 소화하며 통일골든벨 대회를 틈틈이 준비한 우리 일산대진고, 주엽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였다.
하동평 협의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남북관계를 다시 짚어보고 청소년들이 한반도 역사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어 스스로의 통일역량을 키워 미래 통일 세대의 주역이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