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사)수와진의 사랑더하기 지요장학회에서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24일 비말마스크(KF-AD) 20,010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안상수 (사)수와진의 사랑더하기 지요장학회 이사장은 박정 국회의원과 인연으로 작년 6월과 12월, 2회에 거쳐 선풍기 100대, 이불 100채를 파주 관내 장애인단체와 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한바 있다. 또한 이번 마스크 기부는 수와진의 사랑더하기 지요장학회 더조은(주) 김회철 대표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날 마스크 기부행사에는 안상수 (사)수와진의 사랑더하기 지요장학회 이사장과 김윤재 대한노인회파주시지회장을 비롯해 최종환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한양수 파주시의회장 등이 함께 했다.
안상수 이사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마스크를 후원하게 됐다”라며 “무더운 여름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서로에게 힘이 돼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준 수와진의 사랑더하기 지요장학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지요장학회의 마음을 담아 파주시 어르신들의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날 기부된 마스크는 대한노인회파주시지회를 통해 파주시 경로당 회원 및 실버경찰대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