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강연, 문화공연, 그룹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온라인으로 체험
“온라인서 교류하며 코로나19 극복, 국제감각·인성 겸비한 차세대 리더로”
월드캠프 홈페이지 통해 22일까지 접수…유튜브, 줌(zoom)으로 행사 진행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대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와 영감을 주고 있는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전 세계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IYF 온라인 월드캠프’를 개최한다. 캠프는 오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열린다.
굿뉴스코 해외봉사단과 함께 IYF의 대표 프로그램인 ‘월드캠프’는 매년 여름 한국에서 개최되는 청소년·대학생 국제교류 행사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뉴욕, 독일 프랑크푸르트, 아프리카와 아시아, 중남미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진행한다.
국제청소년연합은 코로나19로 인한 입학연기, 온라인 수업 전환, 비대면 일상이 5개월째 지속되며, 심신이 지친 대학생들에게 이번 캠프를 통해 특별하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내면을 가꾸고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올해로 23회째인 이번 캠프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연(댄스, 클래식), 아카데미, 장기자랑, 그룹활동, 명사초청강연 등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효과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고 있는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마인드강연’을 한다.
캠프를 주최하는 IYF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대학생,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서로 교류하며, 국제적인 감각과 인성을 겸비한 차세대 리더의 자질을 갖추기 위한 목적으로 ‘월드캠프’를 개최한다”며 “이번 온라인 월드캠프를 통해 고립된 환경에 처해있는 대학생, 청소년들이 용기와 활력을 얻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0 IYF 온라인 월드캠프는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22일까지 월드캠프 홈페이지(http://worldcamp.co.kr)에서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유튜브(YouTube)와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으로 진행된다.
1. 목적
- 코로나19로 인한 위축된 청소년들이 온라인상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월드캠프를 진행한다.
-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월드캠프에 참가한 전 세계 청소년들이 소통하고 교류한다.
- 월드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고립 된 환경에 처해있는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활력을 주고자 한다.
2. 사업내용
- 참가 대상 : 90여개국 청소년 및 청소년 지도자
- 참가 규모 : 5,000여명
- 장소 : 온라인(YouTube, Facebook, ZOOM 등)
- 참가자 모집 기간 : 7월 1일 ~ 7월 22일
- 행사 기간 : 7월 26일(일) ~ 7월 30일(목)
- 참가비 : 국가별 상이
- 주요프로그램 : 마인드 강연, 명사 초청 강연, 음악회, 문화공연, 아카데미, 스케빈저 활동, 반별 그룹미팅
- 주최 : 사)국제청소년연합(IYF)
- 주관 : 사)국제청소년연합(IYF), 사)국제청소년연합(IYF) 90여개 해외지부
- 후원 :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코리아헤럴드
3. 세부 내용
- 주요프로그램
4. 기대효과
- 온라인을 통한 전 세계청소년들의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 후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인 참여 기회 제공
- 90여 개국의 참가자들이 온라인상에 모여 문화를 교류
- 세계최정상의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클래식&문화 공연을 통한 힐링
- 도전, 교류, 연합을 통한 실질적인 청소년 선도 및 교류 활동 프로그램 운영
- 국내 언론사 및 해외 언론사에 행사 보도
5. 후원 혜택
- 기부금 영수증 발행
※ 사단법인 국제청소년연합은
법인세법 시행규칙 제28조 제1항 제39호의 규정에 의하여 재정경제부장관(지식경제부 장관)이 지정하는 ‘공익성 기부금 단체'로 2006년 4월 4일 재정경제부 공고 제2006-60호 신규지정 공고된 단체로, 기부하신 금액에 대해 연말 정산시, 다른 단체에 기부한 금액과 합한 기부금액에 대해 세법에서 정한 소득금액의 일정비율(법인10%, 개인30%)을 한도로 법인세 또는 소득세를 납부할 때 소득공제(기부금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