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뫼도서관은 7월 한 달간 ‘풍덩! 여름속으로’ 등 4개의 주제에 맞춰 도서 48권을 어린이들에게 추천하는 북큐레이션 전시를 진행한다.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인 ‘북큐레이션’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책을 독자에게 추천하는 것을 말한다.
‘풍덩! 여름속으로’는 여름을 주제로 한 그림책을 보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여름 키워드로 도서 12권을 추천하고, ‘궁금해요 미술!’은 방에서 미술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12권의 도서를 추천한다.
또 오랫동안 대출되지 않았지만 좋은 책들을 소개하는 코너로 ‘잠자는 책을 깨워주세요!’를 마련해 10권의 그림책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2020 북스타트 도서전’ 코너도 마련해 올해 고양 북스타트로 선정된 도서 14권을 전시한다. 이는 임신부부터 7살 어린이까지 고양시에 거주하는 고양시립도서관 회원에게 그림책을 선물해주는 ‘고양 북스타트’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 코너다.
전시는 7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북스타트 전시 도서 14권을 제외한 북큐레이션 도서 모두 어린이자료실에 비치돼 있어 자유롭게 대출이 가능하다. 북스타트 전시 도서는 대출을 원하면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한뫼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담당자는 “매월 다양한 주제로 북큐레이션을 전시하고 있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유익한 책들을 추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