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포천시청에서 열린 경기북부 시·군의장협의회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파주시의회 손배찬의원(지역경제활성화 분야)·나성민의원(행정감사 분야)이 수상자로 선정돼 ‘의정 활동 우수의원’ 상을 받았다.
손배찬 의원은 파주시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서 매사 의욕적이고 적극적인 원내 의정활동을 수행함은 물론 민생 안정 정책과 주민숙원사업에 매진으로써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나성민 의원은 자치행정위원으로서 제안된 안건에 대한 꼼꼼한 질의와 시정·개선 요구 및 대안정책 건의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상을 받은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이 상은 시민의 의견을 더욱 열심히 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기북부 시·군의장협의회는 경기북부 시·군의회 의장들의 협의체로써, 의회 간의 상호 교류를 통해 경기북부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자는 의미로 발족되었으며, 경기북부 시·군의장협의회에서는 매년 경기 북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우수 의원에게 상을 수여함으로써 의원들이 전문성 강화에 노력하도록 독려하고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