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부경찰서(서장 송병선)는 지난 25일 사회적 약자 보호 및 범죄와 사고로부터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일산 서구를 만들고자 2017년 하반기에 추가 선발한 아동안전지킴이 위촉식을 개최하며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위촉식은 추가 선발 아동안전지킴이 16명과 여성청소년과장 등 경찰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아동안전지킴이의 임무 및 사례별 대처방안 등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추가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 16명은 기존의 지킴이들(22명)과 함께 하교시간대 초등학교 주변의 통학로나 놀이터 등 아동들이 활동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안전사각지대에 배치되어 아동 상대 범죄예방 및 청소년 선도 활동과 함께 아동안전지킴이집과의 유대관계 강화을 통해 더욱 안전한 치안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선발된 아동안전지킴이들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일할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 손자·손녀의 안전을 내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책임감 느끼고 있다.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첫걸음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등 활동에 다부진 결의를 보였다.
일산서부경찰서에서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아동안전지킴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효율적인 정책을 계속적으로 모색하여 완전한 공동체 치안협력을 이루어 나가겠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