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여성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 고양시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하고자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사업 참여대상은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다.
사업 분야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 여성친화도시 홍보 ▲여성스포츠 활성화 ▲지역주민 소통활성화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조성 등이며, 사업비는 총 1천8백만원으로 4개 내외 단체에 사업당 최대 450만원 내외로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3월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양식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된다.
사업 내용은 ▲재지정을 받은 고양시 여성친화도시 홍보 ▲고양 여성 역사 인물 유적지를 활용한 홍보활동 ▲여성 및 여학생 스포츠 활성화 사업 ▲지역여성 스포츠 활동 지원 ▲지역어르신과 청소년(아동) 소통 프로그램 ▲사회적 약자와의 소통 프로그램 ▲지역여성 네트워크 활성화사업 ▲여성·아동·노인·장애인이 안전한 지역환경 개선사업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등 다양하게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에서 활동하는 민간단체의 여성친화 사업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고양시의 특성에 맞는 지역특화사업을 발굴해 2단계 여성친화도시로 도약하는 고양시의 대표사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