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중앙도서관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다양한 활동으로 펼칠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동아리 ‘자몽’ 7기를 모집한다.
‘스스로 꿈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자원봉사동아리 자몽(自夢)은 2017년 3월 처음 시작한 후 올해로 4년째에 접어들었다. 청소년이 주체가 돼 봉사활동을 펼쳐나가며 6개월 단위로 새로운 학생들과 뜻깊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자몽 7기는 ▲어린이 대상 그림책 읽어주기 ▲청소년 컬렉션 도서 추천 ▲보드게임 행사 동아리 3개 분과로 운영되며 총 35명을 모집한다. 동아리 참여 청소년들은 정해진 분과에서 또래와 함께 도서관 행사를 진행하고 이용자와 소통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동아리는 오는 3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운영되며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13일 오후 6시에 파주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를 통해 하면 된다.
윤명희 파주시 중앙도서관장은 “청소년 봉사활동 동아리 자몽은 지역 기관과 청소년들의 꾸준한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주체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보람과 자부심을 갖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파주시 중앙도서관 정보봉사팀(031-940-5656)으로 하면 된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