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종훈)은 11월 30일, 수영대회와 물놀이축제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영대회와 물놀이축제가 오전과 오후에 걸쳐 진행된다. 오전에는 개인전과 팀전, 시상식으로 나뉘어 수영대회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물놀이축제가 열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수영대회는 개인전과 팀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개인전에서는 킥판 발차기, 자유형 종목에서 참가자들이 실력을 겨룬다. 팀전은 초급반과 상급반으로 나누어 참여할 수 있는 종목으로, 협동심과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후에는 물놀이축제가 열린다. 물놀이축제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상 놀이기구로 꾸며진다. 물속 게임 등 신나는 활동들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수상안전요원들이 대거 투입 되어 안전한 환경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행사 당일 자유수영은 불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공식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재)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손배찬은 "이번 수영대회와 물놀이축제는 파주 시민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하는 행사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많은 시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