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방서는 지난 23일 오전 11시 파주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파주 의용소방대 남·여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김상길 전임 남성 연합회장, 진용숙 전임 여성 연합회장을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취임한 김영일 남성 연합회장, 최성순 여성 연합회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시의장, 고준호 도의회 의원, 조성환 도의회 의원, 이한국 도의회 의원, 파주시 의원 9명, 경기도 의용소방대 남·북부 연합회, 파주 의용소방대 및 가족 등 총 22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이·취임식의 주요 내용으로는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공헌한 김상길, 진용숙 전임 연합회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 ▲새롭게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될 김영일, 최성순 연합회장에게 임명장 전달 ▲주요 내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은 “순망치한과 같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는 서로 긴밀히 연결되어야 한다.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전임 회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롭게 취임한 남·여 연합회장님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