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관내 금촌유치원은 지난 3월 9일 2020학년도 신입생 및 재원생 유아의 가정으로 담임 교사 신학기 인사편지, 가정학습 물품(아이클레이, 퍼즐), 유아들이 직접 할 수 있는 교육 활동 자료를 배송했다.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유치원 등원을 기다리며 집에만 있어야 하는 유아들을 위해 유치원에서 자체적으로 가정학습 물품을 준비했다.
금촌유치원 새싹반 장OO 어린이 어머니는 “우리아이가 유치원 갈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 온 선물을 받고 너무 기뻐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유치원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금촌유치원 김미애 원장은 “유치원 개학이 3월 23일에서 4월 6일로 추가 연기됨에 따라 3월 9일 1차에 이어 3월 23일 2차 가정학습 지원 물품 및 교육 자료를 배송할 예정입니다. 2차 가정학습 물품은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읽으며 활동해 볼 수 있도록 선별했고, 발달에 적합하고 흥미로운 동화책, 종합장, 스탬프 놀이감으로 준비해 두었습니다. 잃어버린 3월의 아쉬움을 달래는 마음으로 3월 생일을 맞이한 유아에게 생일편지도 함께 보내려고 합니다.”라고 이후 계획을 밝혔다.
금촌유치원은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안전한 교육환경이 되기 위해 유치원 전체 방역 소독을 지난 13일 실시하였고, 대기오염에 대비하여 벽걸이형,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를 구입해 안전한 실외놀이 에 대비하고 있다.
4월 6일 개학을 기다리며 금촌유치원 교직원은 지속적인 가정학습 지원과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이만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