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시, 상반기 광견병 예방 접종 실시

4월 15일부터 지정 동물병원에서 선착순 무료 접종
 


고양특례시가 2024년 상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4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견병은 감염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모두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특히 병이 심각하게 진행되면 경련·마비·혼수상태에 이르게 되고 호흡근마비로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심각한 전염병이다. 따라서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연 1회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접종 기간은 오는 415일부터 420일까지로 3개월령 이상 개를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 기간 중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지 인근의 지정 동물병원(39개병원/고양시 누리집)을 방문해 무료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예방접종은 반드시 동물등록이 되어 있어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자부담 1만원) 완료 후 무료로 광견병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에 참여하는 동물병원에 대한 정보는 고양시 누리집(https://www.goyang.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방백신이 소진돼 조기 종료가 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에 해당 동물병원에 미리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한성준 농산유통과장은 고양특례시가 접경지역이고, 과거 광견병 발생도 있었던 만큼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에 반려동물을 기르는 시민 분들의 적극적이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손성숙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