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박형덕 도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6억1천7백만원 확보

경기도의회 제1연정위원장 박형덕 의원(자유한국당, 동두천2)이 지난 26일 경기도로부터 2617백만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두천2 박형덕 도의원
특별조정교부금은 지역현안이나 지자체 간 원활한 협력이 필요한 사업 등에 교부하는 도 보조금이다.

이번에 박의원이 확보한 예산은 청소년문화회관 시설개선 사업비 617백만원 사회안전망 인프라 구축 사업비 8억원 시민쉼터 리모델링 사업비 7억원 경원선 전철공간 하부 공원 조성비 5억원 등에 활용될 예정으로 동두천시에 배정된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은 동두천 시민들이 직접 시설과 공원 이용 등을 통해 생활편의 향상과 안전도 개선을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로 벌써부터 지역주민들의 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한편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동두천시는 정책사업에 대한 경기도의 적극적 지원을 받으면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예산운용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박형덕 의원은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동두천시민들의 숙원 사업들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예산은 동두천시민들과 시청 관계자들 모두가 함께 이루어낸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기반시설이 부족하고 재정적으로 열악한 동두천시의 주민 편의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추진을 적극적으로 도에 건의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