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 다문화아동 멘토링 성과보고회 진행

포천시, 다문화아동 멘토링 성과보고회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 이하 북부센터)는 지난 20일 영중면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다문화아동 멘토링 프로그램 다문화아동 다솜둥지 만들기성과보고회 함께한 우리들의 행복하고 아름다운 추억행사를 진행했다. 

다문화아동 다솜둥지 만들기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다문화가정의 지속적인 증가에도 사회복지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학습능력 저하, 정서적 결핍 등의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어 있는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청소년 자원봉사자와 1:1로 연결해 학습, 정서, 문화 지원 등을 진행했으며 멘토와 멘티 2448명이 지난 3월부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진행된 성과보고회는 청소년 자원봉사자, 다문화가정 아동 및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2017년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 우수 멘토 및 멘토-멘티 멘토링상 시상, 사업 경과보고와 함께 활동에 참여한 멘토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감상을 통해 그동안 진행된 멘토링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멘토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멘티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봉사자인 나 또한 많은 것을 생각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내년에는 수험생이라서 참여할 수는 없지만 멘티들과 함께 했던 행복한 일년을 간직하며 생활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다문화아동 다솜둥지 만들기프로그램은 학습, 정서, 문화체험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8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멘토링 프로그램이나 자원봉사활동 등에 대한 내용은 1577-5129, 031-534-5163~5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