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양특례시, 자기업무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관행적인 업무, 창의적 아이디어로 혁신하라”


고양특례시는 민선8기 공약사항 및 시정 역점사업 성공적 추진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고양시 직원을 대상으로 자기업무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의 작은 변화, 더 나은 내일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자기업무개선 공모전은 관행적으로 추진하는 기존 업무를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고양시 직원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접수는 125일부터 310일까지 고양시가 전국최초 자체개발한 제안제도 통합플랫폼 제안키우미를 통해 받는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담당부서 검토, 실무심사위원회(1차 심사) 및 제안심사위원회(최종 심사)를 거쳐 최종 등급이 결정되며, 최종 심사는 아이디어의 추진 실적 등을 반영하기 위해 연말에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제안자에게 부상금, 인사가점 및 교육시간을 부여하고, 그 결과를 카드 뉴스로 제작하여 전 직원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정의 발전을 위해서는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양시의 발전을 위해 직원들이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가 전년 개최한 11회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자기업무개선 아이디어가 2022년 제2회 고양시 제안심사위원회에서 맞춤형 공동주택관리 업무별 체크리스트 개발 및 보급이 금상 지방재정 부담 없는 야외 그늘막 설치 시행이 은상 시민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상생주차장 조성사업슬기로운 주거생활 가이드북 제작이 장려상을 받았다.

고양시는 제안제도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평가에서 국무총리상수상,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제안 활성화 시·군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진경우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