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새라새극장… 시민에게 정보 제공·공감대 형성
고양특례시가 오는 13일 ‘고양형 재건축 신속 추진을 위한 정책 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고양아람누리 새라새 극장에서 ‘노후 도시의 새로운 도전, 그리고 앞장서는 고양특례시’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토론회는 시민들에게 △도시 재정비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적, 학술적 정보를 제공하여 재정비 사업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고양시 노후 도시 재정비 정책 방향의 설명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출된 의견을 향후 진행될 정비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열린다.
토론회는 발제자의 주제발표 및 주제토론 그리고 주민 질의 등으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고양시민 및 고양시의원, 일산 총괄기획가, 관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다.
또한 토론회는 유튜브 고양 tv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해 현장 참석이 어려운 시민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이동환 시장은 “토론회를 바탕으로 민선8기 공약인 주민 맞춤형 재건축을 신속히 추진하겠다. 고양의 미래를 바꾸기 위한 도전을 시민과 함께 나아갈 것”이라며 “좋은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많은 고양시민이 참석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안전 관리 등의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손성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