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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컨벤션뷰로, 2023 MICE 방문객 유치 작업 시동

고양 MICE관광 패키지를 통한 MICE 방문객 유치
 

고양컨벤션뷰로는 알리바바 플리기와 고양컨벤션뷰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여 고양 MICE산업과 MICE관광 패키지를 홍보 및 판매했다고 밝혔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중국 인플루언서 2인이 지난 1119시부터 21시까지 총 120동안 진행하였으며, 최대 21만여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고양특례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컨벤션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기준 고양특례시에서는 1,500여건의 MICE 행사가 개최되었다. 고양특례시에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같은 고양특례시를 대표하는 행사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와 연계하여 외래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고양 MICE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지원 사업은 DMC 업체를 발굴을 시작으로 DMC업체를 통해 개발된 MICE 연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3개의 DMC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DMC 업체는 각각 2개의 MICE관광 패키지를 구상함으로써 총 6개의 상품을 개발하였다.

각각의 MICE관광 패키지는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인 고양국제꽃박람회, K-뷰티 엑스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하여 구상된 상품으로 숙박, MICE 행사 및 주변 관광지까지 포함한다.

고양 MICE관광 패키지로 등록된 6개의 상품은 현재 타오바오 웹사이트(https://www.taobao.com)에 입점한 상태이며, 내년 1231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고양 MICE관광 패키지 개발 및 판매지원 사업을 통해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성장시키고, 고양시 MICE 인프라를 널리 알리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한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MICE관광 패키지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만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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