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소요산 산림욕장 LOVE 포토존 및 통행교 설치

숲 해설 교실 장소의 다양화를 위한 통행교 설치
소요산 산림욕장에 설치된 LOVE 포토존
동두천시(시장 오세창)에서 운영 중인 소요산 산림욕장은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숨 쉬며 힐링할 수 있는 생태문화 공간으로, 잔디광장, 숲속 놀이터, 조각원, 초화원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소요산 산림욕장 내에 철재와 목재를 사용하여 이색적인 포토존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의 시선을 집중 시키고 있으며, 포토존은 방문객이 지나치는 장소가 아닌 잠시 머물면서 공간을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볼거리로 한몫하고 있다.
소요산 탐방객들을 위한 통행교 설치

또한 매년 산림욕장에서 운영 중인 숲 해설 교육 프로그램의 진행 장소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유휴지를 활용할 수 있는 통행교를 설치하였다. 통행교는 공원녹지과 산림휴양팀 기간제근로자를 활용하여 자체 제작·설치하였으며, 목재로 마감하여 주변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도록 하였다.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소요산 산림욕장은 지속적으로 시설 및 식재를 관리하고 재정비할 예정이며, 트랜드에 적합한 프로그램 개발하여 생태문화 공간으로 변화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녹지과 한화숙 팀장은 올해는 LOVE 포토존을 자체제작했지만 소요산 종합개발이 완료가 되면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자연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시민들에게 힐링의 명소를 제공할 계획이 있으며, 내년 상상공작소가 준공되면 전시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것이라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