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 ‘대상’ 수상

226개 기초 지자체 중 대상 수상


파주시가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하는 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226개 기초지자체 중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226개 기초지자체 단체장의 민선7기 공약사업 문화 분야를 대상으로 정책개발 및 이행사항 등을 평가해 최종 31개의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심사는 문화예산, 사업성과, 정책참여도, 노력도, 사업의 직간접 효과 등 총 8개 항목에 대해 전문가 심사와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이루어졌다.

그동안 파주시는 수준 높은 문화인프라 구축 및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평가에서 파주시는 혜음원지 관광자원화, 문화역사관광벨트조성, 문화유산 디지털 복원 사업, 체류형 공릉관광지 조성 추진, 교하 다목적 실내체육관 조성 등 파주시 문화·관광·예술·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파주시는 찾아가는 문화 활동, 거리로 나온 예술, 파주평화예술한마당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소외 계층의 문화 접근성 및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한국문화가치 대상은 파주시 문화발전에 관심과 참여로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시민여러분의 노력 덕분이었다수상의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고품격 문화도시 파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715일에 진행된다.

     이만희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